빅히트 엔터테인먼트_구성원들의 시너지를 돕는 인재 채용과 온보딩 방식
세계를 환호하게 만든 방탄소년단 뒤에는 이들을 빈틈없이 서포트하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_구성원들의 시너지를 돕는 인재 채용과 온보딩 방식
제호 : 2019년 08월호, 등록 : 2019-07-25 09:04:31



세계를 환호하게 만든 방탄소년단 뒤에는 이들을 빈틈없이 서포트하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있다. 현재 가파른 성장세에 있는 빅히트의 과제 중 하나는 성장을 이끌기 위한 인재를 채용하고 이들이 빅히트라는 조직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열정'을 가진 인재를 찾아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구성원들의 시너지를 이끌어 내고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인재 채용-운영 방식에 대해 살펴보자.

어느 기업이든 지속적인 성장과 사업 성공을 위한 '우수 인재 확보'라는 지상 과제를 갖고 있다. 이를 얼마나 잘 수행해 내는가는 성장 단계에 맞는 똑똑한 리크루팅 전략을 세우는 데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해 매출 2142억 원을 달성하며 수직 성장하고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 빅히트는 작년 초 구성원 80여 명에서 1년여 만에 거의 3배에 가까운 인재를 영입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빅히트는 어떤 인재들을 찾아 선발하며 또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그 사례를 살펴본다.

면접 필수 질문, "본인의 일을 좋아하는 이유는?"  
빅히트가 원하는 인재에 대한 생각은 '회사란 무엇'이며, 또 '일은 어떤 의미인가'라는 아주 기본적인 콘셉트에서 출발한다. 회사는 일을 하러 오는 곳이기 때문에 그 곳에서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지, 또 어떤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지는 회사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 된다. 그래서 빅히트에서 일하고 싶은 인재들에게 묻는 필수 질문은 '본인의 일을 좋아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이다. 일을 통해 누군가는 어릴 적 꿈을 이루고, 누군가는 목표를 하나씩 달성해 나갈 수 있다.
빅히트가 원하는 인재는 자신의 일을 좋아하는 이유가 명확한 사람이며, 바로 이 지점이 빅히트가 '열정'이라고 부르는 인재상의 출발점이 된다. 빅히트의 채용 및 인력 운영 전략은 매우 명확하고도 간결하다. 열정을 가진 인재들을 선발해 그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 중략 ...

김명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피플실 실장
 
기사 전문은 구독권한이 있는 회원께만 제공됩니다. 먼저 로그인 하세요.
 
  • 리스트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