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7 접수 중> HR Insight 세미나, 2020 새로운 리더십 정의와 육성 방법
>> 참가 신청하기 <제 14회 HR Insight 세미나 OPEN> HR Insight는 'HR Insight 지면의 내용을 오프라인으로 만난다' 라는 취지로 독자만남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11.27 접수 중> HR Insight 세미나, 2020 새로운 리더십 정의와 육성 방법
제호 : 2019년 11월호, 등록 : 2019-11-12 13:49:31






>> 참가 신청하기


<제 14회 HR Insight 세미나 OPEN>

HR Insight는 'HR Insight 지면의 내용을 오프라인으로 만난다' 라는 취지로 독자만남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HR Insight 필자와 독자와의 만남을 통해 각 주제에 대한 필자의 못다 한 이야기와 독자들의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2020 새로운 리더십 정의와 육성 방법>을 주제로 하며, 관련 기업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세미나 형식
- 기업별 사례발표로 이루어집니다. 
- 발표자와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소규모 행사입니다. 
- 신청과 함께 강연자들에게 질문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은 40명까지 선착순 마감합니다. 



#세미나 구성 
13:00~13:30         : 등록
13:30~14:10(40분) : 새로운 조직, 급성장 조직에서 필요한 리더십과 육성 방법 _ 유재혁 딜리버리히어로(주문배달서비스 요기요) 인재문화본부장
14:20~15:00(40분) : 데이터 기반으로 본 리더의 특성과 육성방법 _ 이동훈 LG전자 BS본부 인사담당
15:10~15:50(40분) : 직원경험 관점에서 리더십 개발과 인재육성 _ 이미라 GE코리아 인사총괄 전무
16:00~17:00(60분) : 모든 발표자와 함께 하는 질의 응답 







#강연자 소개

<유재혁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인재문화본부장>


유재혁 본부장은 연세대학교 통계학과를 졸업한 후 삼성화재와 삼성그룹 구조본부에서 채용을 담당했다. 이후 쿠팡으로 자리를 옮겨 스타트업 HR을 경험했고 작년 8월부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인재문화본부장을 역임하고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기존의 리더들은 코칭이나 교육을 통해 단단하게 만들고 이들을 대체할 잠재 인력을 확보해 개발해 나가는 방식으로 석세션 플랜을 시행해가고 있다. 스타트업이지만 사람 한 명이 아닌 시스템을 통해 회사가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한다.
"성장 속도가 빠른 회사는 당장 어떤 일이 생길지 예상하기 쉽지 않아요. 따라서 리더십을 강화해 그들이 새로운 미션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고, 새로운 인력들이 또 리더가 되는 사이클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스타트업 조직에서의 리더십과 육성 방법에 대해 나누고자 합니다."

<참고기사>
http://www.hrinsight.co.kr/view/view.asp?in_cate=110&bi_pidx=29683


<이동훈 LG전자 BS본부 HR담당>



1993년에 LG전자에 입사한 이동훈 담당은 6년 간의 기획업무 이후 줄곧 HR을 담당해 오고 있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인사조직을 전공하고 LG전자에서 25년 간 조직의 HR을 두루 경험했고 현재 BS본부 HR담당을 맡아 LG전자 직원들의 성장과 조직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다양한 조직 내 변화에 따라 필요한 리더십 역량도 달라지고 있다. 그에 따라 조직 내 디지털 문화를 리딩 할 수 있는 균형 잡힌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리더들을 선정-발굴하고 이들이 경영진과 구성원들 사이에서 높은 수준의 얼라인먼트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조직 전체 차원에서는 탑다운과 바텀업 접근을 통해 명확한 조직의 비전을 셋팅하고 강력한 리더십 매니지먼트의 참여가 필요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HR담당으로서 보았던 내외부적 과점에서의 리더십과 함께 데이터 기반으로 본 리더의 특성, 이를 어떻게 보완할지 등을 육성의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 참고기사>
http://www.hrinsight.co.kr/view/view.asp?in_cate=112&bi_pidx=29042




<이미라 GE코리아 인사총괄 전무>



이미라 전무는 이화여대 정치외교학과, 캠브리지 대학에서 MBA를 마쳤다. 도이치뱅크 한국지점의 영업총괄, 본사 HR를 담당했고 맥쿼리그룹 북아시아 HR총괄 및 한국맥쿼리그룹 최고운영책임자를 역임했다. 현재는 GE코리아의 인사를 총괄하고 있다. 

GE는 2016년부터 Employee Experience 개념을 도입하여 입사에서부터 퇴사까지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서 회사와 맺는 관계 속에서 직원들 개개인이 가져가는 총체적 경험을 질적으로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GE코리아가 직원 경험 프로그램을 디자인하면서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은 직원들이 일하고 커리어를 개발하는 데 있어서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었다. 결과적으로 '계속적인 성장의 기회를 주는 것' '회사 내외부 사람들과 교류와 소통으로 영감'이라는 두 가지 테마가 중점적으로 떠올랐다. 

"직원경험이라는 환경에서 직원을 육성하고, 더 나아가 리더를 육성해가는 GE의 방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참고기사>
http://www.hrinsight.co.kr/view/view.asp?in_cate=109&bi_pidx=29545



#참가비 
-정기구독자 및 중앙경제 회원사 혜택 : 11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무료 (회원사 최대 2인까지 신청가능)
-일반 신청자 : 11월 15일까지 신청하면 5만원

11월 15일부터는 
정기구독자 및 중앙경제 회원사는 참가비 5만원
일반 신청자는 참가비 10만원

단, 무료 참가자의 경우, 아무런 통보 없이 불참하신다면 다음 세미나 참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현장 카드결제가 불가하오니 교육비 카드결제를 하실 분들은 온라인 사전결제 이용 부탁드립니다.
>>교육비 사전결제 안내방법 다운로드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
1. 미리 기사를 숙지한다!
2. 현장에서 서슴없이 질문한다!
3. 참가자들과 소통한다!
4. 세미나 장소인 패스트파이브(공유오피스)를 탐방한다!


#세미나는 언제 어디에서?
2019년 11월 27일(수) 오후 1시 30분 부터 5시까지 패스트 파이브 서울숲점에서 개최됩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292 KD운송타워)
※ 주차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세미나 장소 자세히 보기


>>참가 신청하기

 
이현아 기자
 
 
  • 리스트로 이동